절차지향의 대표적 예시로 C언어가 있고, 절차 즉 순서대로 처리하는 프로그래밍 기법이다.
이는 컴퓨터 처리 구조와 비슷하기에 실행 속도가 빠르나, 유지보수가 용이하지 않다.
반대로 객체지향에는 JAVA C++등 언어가 있고, 객체로 모델링해 인스턴스를 만들어 내는 프로그래밍 기법이다.
이는 코드 재활용, 유지보수가 용이하나 설계가 비교적 어렵고, 실행 속도도 비교적 느리다.
'컴퓨터공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DNS서버 구성방식 중 DNS Round Robin (0) | 2022.07.21 |
---|---|
[1일1cs]데이터베이스 무결성 제약조건 (0) | 2022.07.20 |
[1일1cs] 컴파일러, 인터프리터 (0) | 2022.07.18 |
DNS와 DHCP (0) | 2022.07.16 |
[1일1cs] 동기와 비동기 블로킹과 논블로킹 (0) | 2022.07.15 |